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생활정보

애플페이 한국 서비스 시작 지원 카드 및 사용 가능한 매장

반응형


21일 오늘 한국에도 애플페이 서비스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원래는 삼성페이로 삼성 핸드폰만 결제가 가능했지만
아이폰 그리고 애플워치에 애플페이를 등록해서 결제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일부 가게 및 커피점에서만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고 라니 애플페이가 사용가능한 곳과 지원카드에 대해 한번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애플페이 지원카드



향후 다른 카드들도 등록이 가능하겠지만 현재는 현대카드만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마스터, 비자 카드로 연동이 가능하며 이미 현대카드를 사용 중이라면 바로 등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없다면 따로 발급을 받아야 하는데요 카드마다 혜택이나 연회비가 다를 수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것은 꼼꼼하게 확인한 후에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애플페이 등록하는 방법



애플페이 등록 방법은 apple pay 시작하기를 해서 추가 바튼을 누른 후 카드 정보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설정 -> 지갑앱 접속 -> 애플페이 시작 -> 카드정보 입력


애플페이 사용가능한 곳



아직 교통카드는 사용이 불가능한데 곧 협업을 통해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아직 nfc를 지원하는 매장이 많지 않아 초기에는 등록을 하더라도 사용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사용 가능처는 이디아, 메가커피, 폴바셋, 탐앤탐스, 할리스, 롯데리아, 맥도널드,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코스트코, 현대백화점, cu, gs25, 세븐일레븐, 교보문고 등 입니다.

아직 이마트나 스타벅스는 애플페이를 도입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현대 카드 가맹점이라도 결제 시스템의 유무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애플페이 안전성은 결제 시 애플은 나의 개인정보를 추적할 수 있는 어떤 거래 정보도 저장하지 않는다고 하니 안심해도 될 것 같습니다.

21일 출시가 되면서 등록이 폭주할 만큼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지금 서비스가 출시된 거라 아직 제한이 있지만 향후 많은 곳에서 쓰이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